IMT 도입 6개월 공인시험의 합격률이 40->88% 로 향상 되었어요

IMT 도입 6개월 공인시험의 합격률이 40->88% 로 향상 되었어요

1. 학생들의 반응과 지속성

초등과정의 영어수업에서 기존에 SM English와 같은 프렌차이즈를 사용할 때는 수업중에 강사의 비중이 절대적이었고 수업 진행이 강사에 따라서 분위기가 크게 달라지는게 사실이었습니다. IMT 영어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달라진 점은 선생님들과 더불어 학생들이 더 좋아 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현재 학원을 영어, 수학 단과 형태로 수업을 하고 있고 거의 모든 학생이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수학은 수업이 힘들다고 말하면서도 영어가 재미있어서 학원 다닐만 하다는 학생들의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과제에서도 어휘, 문장, 문장 녹음까지 적지 않은 분량의 과제이지만 이제는 적응이 되어서 수행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은 거의 없습니다.

2. 학습 집중도 및 학습성과

어휘 공부에서 수업 시작 전에 교실에서 어휘를 복습하는 모습은 기본이고 더 나은 개인의 결과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찾을 수 없는 IMT스러운 모습입니다. 또 하나의 강점은 듣기 수업입니다. 상황별 듣기 연습을 통해 다양한 표현과 어휘를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영어 수업이 너무 쉽고 편하게 느껴진다는 의견은 학원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정말 즐거운 상황입니다.

3. 6개월~1년 이상 사용학원의 지속적인 반응과 학습결과(시험, 영어능력향상, 공인시험자료 등)

현재 초등부는 기본적으로 시사영어 주관의 JET 시험에 응시하고 1급을 획득한 학생은 TOEIC Bridge 시험을 응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IMT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전, 후 JET 1급을 획득하는 비율이 40% -> 88%로 크기 향상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응시지역에서 전반적으로 가장 높은 성적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4. 지속적인 학원 성장 및 학부모 선호도

학부모가 바라는 학원은 학생이 학습에 흥미를 가지는 것을 기본으로 좋은 성적까지 기록하는 것일 것입니다. 일단 학생들이 수업을 재미있어하고 이 영어 수업으로 인해 학부모가 학원을 옮길 것을 권해도 학생들이 이 학원이 낫다고 주장하는 현상으로 인해 학기 중 이탈 비율이 매우 낮아진 상태입니다. 가정에서 온라인 학습인 e-learning을 통한 학습으로 학부모 입장에서 자녀가 집에서 영어 문장을 완성하고 녹음하는 모습을 통해 신뢰도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매주 집으로 단어시험지와 주간평가지가 발송되며 매월 말에는 성적표와 담임 의견을 발송해서 학생의 수업과 관련된 결과를 학부모에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재미+성적’, 학부모들이 원하는 ‘관리+성적’이라는 적절한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점진적인 인원증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